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내달 10일 창당 준비위…영입작업 쉽지 않아"

입력 2015-12-29 09:54 수정 2016-01-21 1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다음달 10일을 창당준비위원회 발족 시기로 잡고, 인물 영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0~40대 정치 신인들을 발굴하겠다는 건데, 이게 쉽지 않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이화종 기자입니다.

[기자]

안철수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위해 사회적으로 묵묵히 일하는 정치 신인을 발굴하겠다고 했습니다.

당의 중심과 방향을 잡아줄 명망가와 함께 투트랙으로 신진도 비중 있게 영입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안철수 의원/무소속 : 가공된 보석보다 묻혀있는 원석이나 낭중지추를 찾아서 미래세력으로 만들고 키우는 게 새로운 정치의 역할이 아닌가.]

30~40대 정치신인이 이번 총선에 도전할 기회를 주겠다면서 신진예비후보자 지원센터도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안 의원은 자신을 포함해 누구도 기득권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치열한 공천 경쟁을 예고한 셈인데 현실화가 가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창당준비위원회 발족은 오는 1월 10일이라며 이어 영입된 인사들을 쏟아낼 것이라고 했습니다.

안 의원은 JTBC와 통화에서 "이미 영입이 된 분도 있지만 한 분야에서 인정받은 분들일수록 결심이 쉽지 않다"며 외부인사 영입 작업이 쉽지 않음을 내비쳤습니다.

당명을 바꾼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선 "포장지만 바꾼다 해서 사람들이 내용물이 바뀌었다고 믿겠냐"며 싸늘한 표정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1월10일 창준위 발족…"발족 후 인재영입 진행" 서울시의회 김광수·유청의원 새정치 탈당…안철수 신당 합류 새정치연합 만든 김한길·안철수, 당명 개정에 '싸늘' 문재인 '표창원 영입' 카드 vs 안철수 '3040 젊은 인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