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성진 "박태준 존경하지만, 박정희는 같은 생각 아니다"

입력 2017-09-11 1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성진 "박태준 존경하지만, 박정희는 같은 생각 아니다"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1일 박태준 전 포항제철 회장에 대해 "존경한다"고 밝혔지만,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자신의 인사청문회에서 박 전 회장과 박 전 대통령을 존경하느냐는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의 지시로 포항제철이 만들어진 것 아니냐는 추가 질의에 대해 "박정희 정부 때 산업화가 성공했지만 한 사람의 힘이 아니라 전 국민의 노력으로 (산업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박 전 회장을 존경한다는 데 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느냐"고 묻자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박 후보자는 청문회 이전에도 서면 답변서 등을 통해서 박태준 전 회장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성진 "규제혁파해 창업·벤처 생태계 만들겠다" 김이수 임명안 오늘도 처리 불투명…원내대표 회동서 결론못내 '역사관 논란' 박성진 국회 검증대…김이수 결론 주목 더불어민주당, 한국당 보이콧 철회에 '안도'…산적한 난제에 전략 부심 '생활 보수' 박성진, 극우논객 변희재와 간담회…또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