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업 중 제자에 "원조교제 하자" 속속 드러나는 추태

입력 2015-08-04 08:45 수정 2015-08-06 15: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의 한 고등학교에서 힘있는 교사들이 다른 교사와 학생들을 성추행한 사건에 대해 서울교육청이 추가 감사를 벌이고 있는데요. 수업시간에 "나랑 원조교제하자" 학생들에게 교사가 이런 얘기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도 조사에 나섰는데, 어떤 새로운 사실들이 더 밝혀질지 걱정스럽습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성추행과 성희롱 혐의로 고발돼 검찰에 송치된 50대 남성 교사, 이번엔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원조 교제를 하자는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번 사건 조사의 책임을 맡고 있는 서울교육청 감사관이 조사 과정에서 학생들로부터 들은 내용입니다.

이 교사는 평소 여학생들에게 기생 이름을 별명으로 붙이고 수업시간에 성행위를 묘사하는 등 성추행과 성희롱을 한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발됐습니다.

한편 지난달 31일까지 1차 조사를 마친 서울교육청은 어제(3일)부터 추가 감사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문제가 된 교사 모두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범죄를 저질러온 것으로 파악돼 전 근무지까지 조사 대상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경찰도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합니다.

고발장이 접수된 서대문경찰서가 아닌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가 사건을 맡을 전망입니다.

서울교육청은 감사와는 별개로 내일쯤 학교 내 성범죄 근절 대책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고교 성추행, 가담 교사 또 늘어…교육청 대응도 도마 위 집단 성추행 피의자 6명으로…교육청 조사관 음주 논란 고교 집단 성추행, 학교장까지 가담…뒤늦게 직위해제 서울대 또 성추문 논란…사범대 조교가 여대생 '몰카' 60대 초등학교 교사, 제자들 상습 성추행 혐의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