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홍준표 체제 당직인선 완료…친박 일부 기용

입력 2017-07-13 1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유한국당 홍준표 체제 당직 인선이 완료됐다.

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13일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최고위원회 협의를 거쳐 주요 당직자를 인선했다"면서 "전문성과 균형성, 지역 안배를 고려해 인선했다"고 설명했다.

친정 체제 구축 비판을 의식한 듯 실제 이번 인선에서는 친박 인사를 비롯해 홍 대표와 친분 관계가 깊지 않은 인사를 두루 기용했다.

홍보본부장에는 구청장 출신의 박성중 의원이 임명됐고, 중앙직능위 의장에는 경남 진주을이 지역구인 4선의 김재경 의원이 선임됐다.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 행정자치부 장관을 지낸 정종섭 의원이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았고, 박근혜 청와대 대변인 출신인 민경욱 의원은 홍보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바른정당에서 복당한 재선의 이은재, 박순자 의원은 각각 대외협력위원장과 중앙연수원장에 임명됐다.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서울지검장을 지낸 최교일 의원은 법률자문위원장을 맡았다.

'성완종 리스트' 사건의 당사자인 고(故) 성완종 의원의 동생 성일종 의원은 소상공인특별위원장에 선임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정미 "정의당 세대교체 시작…유력정당 시대 열겠다" 장제원 "한국당 복당, 삶 전체서 가장 잘못된 결정" 국정원 '정치 개입' 드러낼 조사에…두 보수 야당 반발 류석춘 '철학 없는 의원' 명단…인적 쇄신 밑그림 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