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념 갈등 확산…야당, 황 총리 발언에 법적대응 방침

입력 2015-10-15 08: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된 소식, 이어가겠습니다. 먼저 총력 저지에 나서고 있는 새정치연합은 어제(14일)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집회 현장을 찾아, 국정교과서는 친일 미화가 목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양원보 기자입니다.

[기자]

1200번째를 맞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수요집회 현장.

문재인 대표는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시도가 친일 미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위안부가 일본군을 따라다닌 경우가 많았다"고 기술해 논란을 낳았던 교학사 교과서를 인용했습니다.

[문재인 대표/새정치연합 : (교학사 교과서가) 할머니들을 모욕했습니다. 박근혜 정부는 이 교학사 교과서를 국정화하려고 밀어붙이고 있는 것입니다.]

야당은 현행 교과서가 "북한 주체사상을 무비판적으로 게재했다"는 황교안 국무총리의 발언에도 법적 대응을 할 방침입니다.

또, 정부가 국정화를 끝내 강행할 경우, 헌법소원을 내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여야, '국정화 공방' 가속…야, 강행 시 헌법소원 검토 '국정화' 놓고 이념 대립 격화…곳곳 험악한 상황까지 문재인·천정배, '국정화 저지' 야권연대 공동대응 합의 새정치연합, 15일부터 '국정화 저지' 전국 서명운동 새정치연합 "친일파 후손의 역사쿠데타" 파상공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