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안철수 복귀에 "모든 자유우파와 함께하겠다는 뜻 변함없어"

입력 2020-01-19 16: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교안, 안철수 복귀에 "모든 자유우파와 함께하겠다는 뜻 변함없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귀국해 정치 활동을 재개하는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에 대해 재차 통합 '러브콜'을 보냈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여의도에 90년대생이 온다' 행사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 자유우파,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모든 정치세력들과 함께하겠다는 제 뜻은 변함이 없다. 안철수 전 의원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지난 2일 새해 첫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 뒤에도 기자들과 만나 안 전 의원의 정계 복귀 선언에 대한 입장을 묻자 가급적 모든 분이 함께하는 대통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황 대표는 지난 13일 KBS '뉴스9'에 출연, 안 전 의원에 대해 "(통합 논의에) 들어오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고, 이튿날인 14일에도 "(안 전 의원이) 오셔서 자유우파의 대통합에 역할을 해주셨으면 대단히 고맙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뿐 아니라 중도·보수 통합 논의를 진행 중인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박형준 위원장도 지난 9일 안 전 의원을 공식 통합 협상 대상이라고 밝히면서 "그것(안 전 의원의 통합 합류)이야말로 통합의 가장 큰 목표가 아닐까 싶다"고 했다.

하지만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1년 4개월 만에 입국하는 안 전 의원은 이러한 보수 진영의 러브콜에 대해 아직 뚜렷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안 전 의원은 14일 측근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정치공학적인 통합 논의에는 참여할 생각이 없다"며 최근의 야권 통합 움직임과 관련해 선을 그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보수통합 회의, 두 번째 접촉도 빈손…안철수는 '무관심' 안철수 "야권 통합보다 혁신"…한국당은 '통추위' 구성 돌아온 안철수, 손 내미는 야당들…야권 이합집산 시동? "황교안, 보수재건 3원칙 수용"…통합 논의 본격 착수 새보수, 보수통합 회의 불참 '삐걱'…한국당은 공관위장 선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