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박 8인 "최순실의 남자라니…명예훼손" 황영철 고소

입력 2016-12-13 15:32

새누리 내분 '점입가경'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내분 '점입가경'

친박 8인 "최순실의 남자라니…명예훼손" 황영철 고소


새누리당 비박계로부터 '친박 8적'으로 지목된 인사들이 13일 비상시국위원회 대변인 황영철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장우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 출범식에 참석하며 기자들과 만나 "8명의 공동명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명백한 명예훼손"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박계는 전날 비상시국회의를 열고 이정현 대표를 비롯해 친박계 좌장 최경환, 맏형 서청원 의원을 '친박 8적'으로 규정하며 당을 나가라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우리는 국정을 농단하고 민심을 배반하고 그리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를 방기한 최순실의 남자들은 당을 떠나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며 "당 지도부, 친박 지도부의 이정현 대표, 조원진 이장우 최고위원, 친박 주동세력인 서청원, 최경환, 홍문종, 윤상현 의원, 또 국민의 준엄한 촛불민심을 우롱한 김진태, 이상 8명은 즉각 당에서 떠나주길 바란다"고 친박 8적 명단을 발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 결국 분당 사태로 가나…비박-친박 '전면전' 친박-비박 서로 '등 떠밀기'…먼저 안 나가는 이유는? '친박 8적'은 격앙했고 '비박 패륜 2인'은 차분했다 비박도 초강수 "최순실의 남자 8명 공개…당 떠나라" 이정현 "친박 8적? 뻔뻔하고 가소롭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