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흥민, 5개월 만에 '골맛'…아시아 최초 '10·10 클럽'

입력 2020-07-13 21:41 수정 2020-07-13 22: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흥민, 5개월 만에 '골맛'…아시아 최초 '10·10 클럽'


[앵커]

이 장면을 보려고 다섯 달을 기다렸습니다. 리그가 다시 시작하고도 여섯 경기 만에 터진 손흥민 선수의 시원한 골. 오늘(13일) 한 골, 도움 하나를 올리면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10·10 클럽'에도 가입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마땅한 길이 없어 뒤쪽으로 내준 패스.

손흥민은 그 틈을 놓치지 않고 달려들었습니다.

공을 가로채고,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어쩌면 상대 선수를 틈타 얻은 골 같지만, 알고 보면 거센 압박으로 또 절묘한 기술로 넣은 완벽한 골이었습니다. 

[현지 해설 : 정말 차분하고 완벽한 마무리였죠. 골키퍼가 바닥을 향해 뛰리라는 것을 미리 알고 있었어요.]

1:1로 팽팽히 맞선 후반엔 동료 머리를 향해 정확히 배달한 코너킥으로 도움도 올렸습니다.

토트넘의 두 골 모두 손흥민의 발에서 나온 셈인데 경기가 끝나자 모리뉴 감독도 한껏 즐거웠습니다.

[조제 모리뉴/토트넘 감독 : 골 넣었으니, 이리 와.]

사실 부상을 이겨내고 또 감염병으로 멈춰 섰던 리그가 다시 시작되고서도 여섯 경기 만에 터진 골.

지난 경기에선 수비 가담을 두고 골키퍼와 충돌을 빚을 만큼 윙백에 가깝게 뛰다가 전방으로 자리를 옮기자 보란 듯 골을 터뜨린 겁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올 시즌 두 자릿수 골과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뛴 아시아 선수 중 처음입니다.

빠른 판단력에 넓은 시야까지 갖추면서 까다로운 선수의 상징, 특권층 클럽에 가입했단 평가도 받았습니다.

또 하나의 기록을 쓴 날, 손흥민은 팬들부터 찾았습니다.

[손흥민/토트넘 : 팬 여러분 정말 그립습니다. 어서 다시 보길 기다려요.]

해외 매체들은 "느슨한 수비를 틈타 능숙한 슛으로 득점을 올렸다"며 손흥민을 이번 경기 최고 선수로 꼽았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양발로 '대포' 쏘는 18세…맨유 '무서운 막내' 그린우드 손흥민-요리스 '하프타임 충돌'…모리뉴 "아름다운 장면" "팀 최고의 춤꾼은…" 손흥민이 밝힌 '토트넘의 비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