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사 목소리 흉내낸 학부모 회장, 16억 뜯다 철창행

입력 2015-06-11 0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녀가 다니는 학교의 학부모를 상대로 거액을 뜯어낸 3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30대 여성은 지난 2012년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부모 회장을 지내며 다른 학부모 A씨와 친분을 쌓았는데요.

이후 A씨에게 전화를 걸어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해 달라며 6천만 원을 뜯어냈습니다.

교묘하게 교사 목소리를 흉내 내 A씨를 속인 건데요, 수법이 먹히자 더 대담해진 이 여성은 A씨가 낸 지원금이 감사에 걸렸다며 무마 비용이 필요하다는 둥 온갖 구실로 모두 28차례 무려 16억 원을 가로챘습니다.

결국 징역 5년을 선고받았는데요. 누리꾼은 이 사건, 어떻게 봤을까요.

'학부모 회장 맡고 있으면서 간도 크네' '자식한테 무슨 망신이냐?' 사기친 여성을 비난하는 댓글 많았고요. '한 사람한테 몇 번을 속은 거야. 호구가 따로 없네' '고분고분 거금을 보내준 학부모는 대체 뭐 하는 사람이지?' 당한 학부모의 재력이 놀랍다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관련기사

아파트 6층서 떨어진 모녀…주민들이 받아 생명 구해 영등포구청역 에스컬레이터서 미끄러져 손가락 부상 여의도 11층 빌딩 간판에서 화재…200만원 재산피해 370억대 대포차 유통한 조폭들 검거…협박도 일삼아 "권리금 더 받아줄게" 부동산업자 사칭 보이스피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