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실력파 괴짜' 몽피스, '묘기 테니스'로 8번째 우승컵

입력 2019-02-18 21:55 수정 2019-02-19 03: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마치 농구에서 덩크슛을 하듯 높이 점프해 내리꽂고 다리 사이로 공을 받아칩니다. 다이빙 하듯 넘어지고 라켓을 내던지기도 합니다. 이런 테니스도 있나 싶으실 텐데, '신사의 스포츠'라 불리는 테니스에서 '괴짜'로 통하는 이 선수는 한때 세계랭킹 6위까지 올랐던 프랑스의 '가엘 몽피스'입니다. 부상에서 복귀한 몽피스가 묘기 테니스로 건재를 과시하며 8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몽피스 : 바브린카 |로테르담 오픈 남자단식 결승>
 
코트 반대쪽으로 향하는 공을 쫓아가더니 뒤돌아선 채로 팔을 뻗어 받아칩니다.

공이 네트에 맞고 튀어 오르자 순간적으로 라켓의 방향을 바꿔 득점으로 연결합니다.

자기도 놀랐는지 장난스럽게 라켓을 한 번 더 휘둘러 봅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바쁘게 코트를 누비고 평범한 공도 특별하게 받아치는 선수.
 
영화 속 영웅의 포즈를 따라 하는 승리 세리머니까지, 가엘 몽피스의 경기는 한 편의 서커스를 보는 듯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한없이 엉뚱해 괴짜 같지만 실력도 만만치 않아 또 한 번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100m 달리기 선수 출신다운 빠른 속도, 193㎝ 큰 키에서 오는 강한 서브도 장점입니다.
 
무심하게 뒤돌았다가 재빨리 뛰어가 받아치고, 능청스럽게 상대의 타이밍을 빼앗는 플레이에 팬들은 열광합니다.
 
그랜드슬램 타이틀은 없지만 화려한 쇼맨십으로 똘똘 뭉친 몽피스, 엄숙한 테니스 코트에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정현, 테니스 세계랭킹 50위로 밀려나…25계단 하락 조코비치, 호주 오픈서 나달 완파…'V7' 최다 우승 한나래, 싱가포르 테니스 여자 서키트 대회 준우승 노박 조코비치, 니시코리에 기권승…호주오픈 4강 진출 조코비치 vs 니시코리, 호주오픈 8강서 맞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