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이석연-박원순 '빅매치' 될것…안철수 나오면 자멸"

입력 2018-03-15 16:59

서울시장 후보로 이석연 전 법제처장 영입·전략공천 공식화
"당내기반 전무한 영입인사에 경선 요구는 출마하지 말라는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시장 후보로 이석연 전 법제처장 영입·전략공천 공식화
"당내기반 전무한 영입인사에 경선 요구는 출마하지 말라는 것"

홍준표 "이석연-박원순 '빅매치' 될것…안철수 나오면 자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5일 "누구보다도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이석연 전 법제처장이다. 아마 '빅매치'가 될 것"이라며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이 전 처장을 영입할 뜻을 공식화했다.

홍 대표는 이날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원예농협에서 강원 민심 점검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이 전 처장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창립 멤버고, 박 시장은 경실련에 있던 사람"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영입인사는 경선하지 않고 전략공천을 한다는 원칙을 이미 발표했다"며 "선거연대는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의) 안철수 전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나오면 3등이다. 안 전 대표는 절대 못 나온다"며 "나오면 한참 떨어지는 3등이다. 정치적으로 자멸"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번 선거는 좌우대결이다. 본질이 분명해졌다"며 "지난 대선에서는 탄핵을 당한 정당이라서 (유권자들이 한국당을) 선택하지 않았지만, 그 세력들이 다 돌아오고 있다. 안 전 대표는 표가 없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어 "바른미래당이 아니라 틀린미래당"이라며 "상호보완이 되지 않는 두 사람이 이끄는 당은 안된다. 안 전 대표는 한국 정치사에서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모든 것을 보여줬다"고 꼬집었다.

홍 대표가 지칭하는 두 사람은 유승민 공동대표와 안 전 대표다.

이밖에 홍 대표는 "강원도 민심은 TK(대구·경북)와 비슷하다"며 "우리가 압도적"이라고 자평했다.

그는 "오늘 밤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 면접이 끝나면 면접관들이 광역자치단체를 우선추천 지역, 단수추천 지역, 경선 지역, 계속심사 지역 등 4가지 유형으로 나눠 논의할 것"이라며 "이번 주 정도 공관위 논의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성추문당'이 아니라 '추문당'이다. 추미애·문재인 당이라는 의미"라며 "추문당은 정신이 없는데 우리는 순서대로 흔들림 없이 진행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 전 처장 영입의 정당성을 거듭 강조했다.

홍 대표는 "2011년 10월 대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주호영 의원을 통해 이 전 처장 영입을 시도해 성사됐지만, 모 청와대 수석이 이 전 처장에게 사실상 불출마를 종용하면서 당내 경선을 요구해 이 전 처장이 출마를 포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내 기반이 전혀 없는 영입인사에게 경선을 요구하는 것은 출마하지 말라는 것과 똑같다"며 "중앙당 공천관리위도 영입인사는 경선 없이 전략적으로 공천하도록 결정한 바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지방선거 출마 공직자들, 오늘이 사퇴시한…'스타급'은 없어 정봉주, 18일 서울시장 출마선언…지도부 '복당 보류' 기류 민주 "'개헌 열차' 탈선시 야당에 호헌세력 낙인"…압박 강화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 자진사퇴…민주 "결단에 감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