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재일 '홈런 4방', 두산 한국시리즈 진출…"KIA 나와"

입력 2017-10-21 2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소식입니다. 두산이 NC를 꺾고 3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오늘(21일)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두산이 대승을 거뒀죠? 네, 두산은 오재일 선수의 홈런 4개에 힘입어 14대 5로 NC를 이겼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0-1로 뒤진 3회, 오재일의 석 점 홈런으로 두산이 역전에 성공합니다.

NC는 홈런 타구가 기둥 밖으로 지나갔다며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지만 최종 판정은 홈런이었습니다.

이후 오재일은 시위라도 하듯 타석에 들어서는 족족 담장을 넘겼습니다.

4-4로 팽팽한 6회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석 점짜리 홈런으로 결승점을 뽑아냈고 8회에는 NC 김진성의 초구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때려냈습니다.

9회에는 네 번째 솔로 홈런까지 쳤는데 두산 선수들은 상대팀에 대한 예의상 축하 인사도 생략했습니다.

오늘 하루, 홈런 4개와 타점 9개를 기록한 오재일은 포스트시즌 한 경기 최다 홈런과 타점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NC와 4경기에서 9안타 5홈런, 6할 타율을 기록한 오재일은 플레이오프 MVP로 뽑혔습니다.

[오재일/두산 : (한 경기) 홈런 4개는 처음 쳐봐서요. 한국시리즈 진출해서 마지막까지 좋은 경기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산은 김재환의 홈런까지 터지면서, NC를 14-5로 이겨, 3승 1패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두산은 25일부터 정규리그 우승팀 KIA와 올 시즌 프로야구 챔피언을 가리는 7전4승제 한국시리즈 대결을 펼칩니다.

(영상편집 : 김영석)

관련기사

이번엔 두산이 만루홈런…플레이오프 '1승1패' 원점으로 KBO "2019년 프리미어12 예선 유치 사실상 확정적" 작은 수비가 만든 큰 결과…NC, 플레이오프 1차전 대승 다시 잠실 마운드에 뜬 '불사조' 박철순…PO 1차전 시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