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NSC 상임위 개최…"고위급회담 조속 개최 북한과 협의"

입력 2018-05-17 10:07 수정 2018-05-17 10:14

"판문점선언 차질 없어야…북미회담 성공위해 미·북과 입장조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판문점선언 차질 없어야…북미회담 성공위해 미·북과 입장조율"

청와대, NSC 상임위 개최…"고위급회담 조속 개최 북한과 협의"

청와대는 17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남북 고위급 회담의 조속한 개최를 위해 북한과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위원들은 북한이 16일로 예정됐던 남북 고위급 회담의 연기를 통보한 것과 관련한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는 "위원들은 4·27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한 판문점선언이 차질없이 이행돼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며 "회담의 조속한 개최를 위해 북측과 계속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임위원들은 내달 12일로 예정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여러 채널을 통해 한미 간, 남북 간 입장조율에 나서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아울러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참관, 6·15 공동행사 준비 등 향후 남북관계 일정들 역시 판문점선언 합의 정신에 따라 차질없이 이행하기로 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이날 상임위 회의는 오전 7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청와대 "좋은 결과 위한 진통"…남북 정상 핫라인 통화 가능성 송영무-브룩스 긴급회동…"'맥스선더' 유지·B-52는 불참" 북 외무성 "일방적 핵포기 강요시 북미 정상회담 재고려" '고위급회담 연기' 북 보도 살펴보니…북 문제 삼은 두 가지는 북 메시지는 강경했지만…발표 형식·직급으로 '수위 조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