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양제츠 중 외교담당 국무위원, 20일 방한…정의용과 면담

입력 2018-03-15 16: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양제츠 중 외교담당 국무위원, 20일 방한…정의용과 면담

양제츠(楊潔簾)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오는 20일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15일 밝혔다.

양 국무위원은 21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면담할 계획이다.

양 국무위원의 방한은 다양한 고위급 수준의 전략적 대화를 활성화해 나가자는 작년 12월 한중정상회담(베이징) 합의에 따른 것으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 추진과 관련한 한반도 정세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 실장은 12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하기에 앞서 양 국무위원과 3시간에 걸쳐 회담하고 이어 다시 1시간30분에 걸쳐 오찬을 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루캉(陸慷)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양제츠 국무위원의 방한 계획에 대한 질문에 "한중 양측은 줄곧 양자 관계 즉 한반도 문제를 포함한 공동 관심의 국제 지역 문제에 대해 소통을 하고 있다. 현재 관련된 소식을 발표할게 없으며 때가 되면 알려주겠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의용 귀국…"중·러, 한반도 상황 긍정적 발전 크게 환영" 중 언론 "한국 외교력, 한반도 평화회담 성공적으로 이끌어내" 중국,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내정에 긴장…'중국위협론' 재개 우려 '국제적 스포트라이트' 속 귀국…정의용 실장은 누구? 중국, 정의용 방중 활용 '차이나 패싱론' 일축·중 역할론 강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