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휴가의혹 제기' 당직사병 측, 추 장관 고소…"사과하면 취하"

입력 2020-10-12 14: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27)씨의 '군 휴가 미복귀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사병 현모씨가 12일 추 장관과 서씨의 변호인을 검찰에 고소했다.

현씨와 그의 대리인 격인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이날 오후 서울동부지검에서 취재진과 만나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추 장관과 서씨 변호인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다만 지금이라도 사실관계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바로 고소를 취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소장은 "높은 사람도 명예가 있지만 일반 청년들과 그 가족도 명예가 있다"며 "처벌을 목적으로 고소하는 게 아니라 거짓말로 짓밟힌 명예를 회복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씨는 2017년 6월 25일 당직 근무를 서며 서씨가 휴가가 끝났음에도 부대에 돌아오지 않은 사실을 인지하고 전화로 복귀를 지시했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서씨 측 변호인은 "현씨와 통화할 일도, 통화한 사실도 없었다"며 반박했고 추 장관도 "오인과 추측을 기반으로 한 제보"라며 부인했다.

김 소장은 '서씨가 검찰 조사 과정에서 6월 25일 현씨와의 통화를 인정했다'는 내용이 담긴 동부지검 공보관과의 통화 녹음파일을 근거로 제시하며 추 장관 등이 현씨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주장했다.

김 소장은 또 최근 SNS에서 현 씨를 향해 욕설과 모욕적 표현을 한 네티즌 약 800명을 고소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서도 "그분들도 악의를 가지고 악플을 달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단 몇 분이라도 사과한다면 고소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