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08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8일 화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태풍 '하이선' 북 함흥 지역서 소멸

제 10호 태풍 '하이선'이 어젯(7일)밤 북한 함흥 지역에서 소멸됐습니다. 두 명이 실종되고 다섯 명이 부상을 입는 등 인명 피해를 남겼습니다. 집과 건물이 침수되거나 파손돼 78명의 이재민도 발생했습니다. 강원도 산지에는 강풍 주의보가 강원도 동해안에는 풍랑과 해일 주의보가 계속해서 내려져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강풍·폭우 동반 동해안에 '상처'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해, 동해안을 할퀴고 지나간 이번 태풍으로 바닷물이 밀려들어오는 해일 피해와 산사태 사고가 곳곳에서 이어졌습니다. 시설피해는 780여 건으로 파악됐는데 조사가 진행되면서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집단휴진' 전공의 오늘부터 복귀

정부와 대한 의사 협회의 합의 이후에도 집단휴진을 이어오던 전공의들이 오늘부터 업무에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전공의 협의회 집행부가 일괄 사퇴하고 일부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사 고시 강행에 반발하고 있어서 전원 복귀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4. '보석 취소' 전광훈 다시 구치소로

법원의 보석 취소 결정으로 사랑제일교회 목사 전광훈 씨가 다시 수감된 가운데 전씨의 항고에 대한 재판부 판단이 나올때까지 구속 상태는 유지됩니다. 재판부는 보석을 취소한 이유에 대해 조건을 어겼다고 설명했습니다.

5. 야당 '근무지 변경 청탁 의혹'도 제기

야당인 국민의힘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당시 '특혜 휴가' 의혹에 이어서 근무지 변경 청탁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국방부는 '특혜 휴가' 논란과 관련해 규정상 문제가 없었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6. 트럼프 또 압박…"중국 의존 끊겠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압박하는 언급을 또 했습니다. 중국에 대한 의존을 끊겠다고 했는데 높은 관세와 경제적으로 남남이 될 수 있다는 디커플링까지 거론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