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냉정 잃고 상대 벤치로…'작전수첩' 엿본 모리뉴 감독

입력 2020-01-02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냉정 잃고 상대 벤치로…'작전수첩' 엿본 모리뉴 감독

[앵커]

손흥민 선수가 징계로 나서지 못한 토트넘의 경기는 선수들이 뛰는 그라운드보다 벤치에 시선이 쏠렸습니다. 모리뉴 감독이 상대 팀 벤치로 건너간 장면 때문입니다. 상대 작전 수첩을 들여다본 행동에 무례했다고 사과했지만 여전히 비판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사우샘프턴:토트넘|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사우샘프턴의 잉스가 공을 오른발로 툭 차서 수비를 따돌린 뒤, 왼발로 마무리합니다.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은 너무 무기력했습니다.

그나마 케인의 슛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골이 인정되지 못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케인과 은돔벨레는 다쳐서 교체되고 말았습니다.

토트넘 입장에선 모든 게 마땅치 않았습니다.

모리뉴 감독도 냉정을 잃었습니다.

후반 32분, 상대 벤치로 건너가더니 코치의 수첩을 들여다본 겁니다.

감독은 벤치 앞 테크니컬 지역을 벗어나선 안 되는데, 너무 당당해서 아무도 말리지 못했습니다.

심판은 옐로카드를 꺼냈습니다.

[모리뉴/토트넘 감독 : 내가 무례했습니다. 하지만 바보에게 무례한 것이었습니다]

0대1로 지고 나서, 경고를 받을 만하다 인정하면서도 왜 그렇게 했는지 자세한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모리뉴 감독은 재치 있는 말로 선수와 팬들을 즐겁게 하지만, 예상치 못한 언행으로 선수보다 더 주목받곤 합니다.

상대 감독 또는 심판과 다투기도 하고 인터뷰에선 불편한 말도 서슴지 않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말과 행동도 하나의 전략이라는 평가가 있지만, 이번 돌출 행동을 두곤 축구에서 지켜야 할 선을 넘었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상그래픽 : 김정은)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토트넘 모리뉴 감독 'MVP급 볼보이' 안아준 이유는? '골만큼 빛났다' 무리뉴의 찬사…손흥민, 기립박수 속 교체 모리뉴의 '붙박이 주전'…데뷔전 승리 선물한 손흥민 토트넘 지난 10년 '최고 골' 후보…손흥민 4골 최다 손흥민 92분 출전…토트넘, 울버햄프턴 꺾고 리그 5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