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안보상황 위중…한미 방위태세·대북공조 강화"

입력 2017-07-04 16:36

"軍 즉각 대응태세 유지, 국제사회와 단호히 대응"
"G20서 국제사회 협력 강화…총리 중심 합심해 국민 불안 없도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軍 즉각 대응태세 유지, 국제사회와 단호히 대응"
"G20서 국제사회 협력 강화…총리 중심 합심해 국민 불안 없도록"

문 대통령 "안보상황 위중…한미 방위태세·대북공조 강화"


문재인 대통령은 4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단호히 대응하면서 한미정상회담에서 재확인한 양국의 견고한 방위태세와 긴밀한 대북공조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언급한 뒤 "외교·안보부처는 미국 등 우방과 공조해 금일 도발에 대한 유엔 안보리 차원의 조치 및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이 이뤄지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내일부터 시작되는 독일 방문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도 북핵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문 대통령은 "국방부와 합참은 대북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어떤 비상사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굳건히 유지해달라"며 "지금 우리가 맞이한 안보 상황은 한 치의 빈틈도 허용되어선 안 될 만큼 위중하며 정부와 국민 모두 국가 안보에 대해 단합된 모습으로 대처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내일 출국하면 정부 각 부처는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합심 단합해 국민이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에 불안해하지 않도록 비상한 각오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영상구성] 문 대통령 "북한, 무책임한 도발 강력 규탄" [영상] 북 "ICBM 화성 14형 발사 성공…김정은 참관" 문 대통령 "북 발사 미사일 ICBM급도 염두…국제사회와 단호히 대응" 합참 "북한 탄도미사일 930여㎞ 비행"…일본 EEZ 낙하 추정 청와대 "문 대통령, 북 미사일 발사 5분만에 보고 받아…신속 대응 지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