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정청래 자숙시간 갖기로…본인도 동의"

입력 2015-05-13 1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3일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정청래 최고위원은 당분간 자숙의 시간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재보선 패배의 아픔과 이 이후에 이어지고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대해 국민들께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 최고위원에게 자숙을 요청했고 본인도 동의했다"며 "당의 단합과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또 주승용 최고위원을 향해서도 "가급적 빨리 최고위원회에 복귀해 당의 변화와 단합에 앞장서주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문 대표는 "(그동안) 미뤄졌던 당 혁신방안을 조만간 마련할 생각"이라며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보다 깊고, 보다 넓은 혁신의 길을 찾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표는 그러면서 "박 정부와 새누리당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우리 당의 단결과 그 속의 깊고 넓은 혁신이다. 지금은 분열의 이유를 찾을 때가 아니라 단결의 이유를 찾아야 할 때"라며 "문제를 덮거나 책임을 피하는 게 아니다. 저와 우리 당의 부족함에 대한 책임 추궁이나 성찰이 질서있게 행해지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