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20 19:05 수정 2020-09-20 20: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확진자 두 자릿수…2단계 1주일 더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한 달여 만에 세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있고 추석 연휴를 앞둔 만큼 수도권 외 지역의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2. 내일부터 등교수업…수도권 '긴장'

내일(21일)부터 수도권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다시 문을 엽니다. 오랜만의 등교를 대부분 반기는 분위기이지만 일부 학교와 학부모들은 코로나 감염 우려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3. 서울시 "상가 임대료 감면 연장"

서울시가 상가 임대료 감면을 중단해 상인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는 JTBC 보도에 대해 시가 오늘 대책을 내놨습니다. 시는 상가 임대료 감면 기한을 올해 말까지 다시 연장하고 관리비 일부도 면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4. '전방 군부대 침입' 탈북민 구속

휴대전화 4대와 절단기를 든 30대 탈북민이 강원도 철원의 군부대로 침입했다 붙잡혀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이 남성이 월북하려던 것으로 보고 있으며 체포 당시 갖고 있던 휴대전화와 캠코더를 분석 중입니다.

5. 순경시험 문제 논란…"탈락자 구제"

최근 치러진 순경 채용 필기시험에서 한 문제가 시험이 시작되기 전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경찰은 필기시험 불합격자 모두에게 1개 문제 만큼의 점수를 주고 합격 점수를 넘긴 응시생을 추가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