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좌파 대북·안보정책…실력행사해서라도 온몸 저지"

입력 2017-12-01 11:45

"듣기 달콤한 말만 되풀이…대책 없는 북핵 대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듣기 달콤한 말만 되풀이…대책 없는 북핵 대책"

한국당 "좌파 대북·안보정책…실력행사해서라도 온몸 저지"


자유한국당은 1일에도 문재인 정부의 대북·안보 정책에 대해 "대책이 없는 대책"이라고 강력히 비판하면 공세 수위를 한층 강화했다.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을 발사로 75일 만에 핵·미사일 위협을 재개한 상황에서 국가정보원의 대공수사권 이관 또는 폐지를 내용으로 한 국정원 개혁안이 공개된 데 따른 것이다.

한국당은 이 같은 문재인 정부의 정책을 '좌파 정책'으로 규정하고 총력 저지하겠다는 각오도 다졌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국정원 개혁안에 대해 "국정원이 대공수사를 안 하겠다고 하면 어디에서 할 것인지 아무런 대안도 없다"며 "정보수집과 수사기능을 분리하는 것은 실제로 불가능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 원내대표는 "북한은 최근 대외공작망을 85%, 공작원을 35% 늘리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는데, 우리는 손 놓고 만세를 부르고 있는 꼴이 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공수사권 폐지와 함께 정보수집 자체를 하지 않겠다는 말도 있는데 이것이 더 큰 문제"라며 "대공수집기능이 없었다면 이석기 사건도 잡아낼 수 없었다"고 밝혔다.

특히 홍준표 대표는 국정원 개혁안과 함께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 문제를 언급하며 "오로지 친북좌파 세력을 확산하는 데만 중점을 두는 정부 대책에 대해선 온몸으로 우리가 막을 것이다. 안되면 실력행사도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국정원 개혁안 자체가 '안보 포기'를 뜻하는 만큼 국회 차원에서 국정원 개혁안에 엄정 대처해 나간다는 게 한국당의 입장이다.

한국당은 정부의 북핵 대응에 대해서도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이날 오전 서주석 차관 등 국방부 관계자들을 여의도 당사로 부른 가운데 홍 대표 주재 북핵위기대응특위 회의를 개최한 것도 무관치 않다.

홍 대표는 회의에서 "북핵이 이제는 목 밑의 칼까지 다가왔는데 이 정부는 말로만 하고 대책이 없다"고 비판했다.

국방부의 보고가 이어진 비공개 회의에서는 한국당 의원들이 "내용이 없다"며 질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김영우 의원은 "문재인 정부 외교·안보 정책을 보면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며 "북한이 핵실험을 하고 ICBM을 쏴도 '대기권 재진입 기술은 입증되지 않았다', '선제 타격은 안된다'며 안이하고 듣기에는 달콤한 말만 되풀이하고 있다. 대책이 없는 대책이다"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홍준표 "북핵은 목밑의 칼…한미 군사작전 시작해야" '친박 심판이냐 홍준표 심판이냐'…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3대 변수 여야, 누리과정도 쟁점 예산에…오후 본격 회동키로 '물고 물리는'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막말폭탄' 점입가경 버티던 최경환, 내달 5일 검찰 출석…특활비 수수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