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전시민단체, 철도노조 파업지지 선언

입력 2013-12-11 1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전시민단체, 철도노조 파업지지 선언


대전지역 시민단체들이 잇따라 철도노조의 파업 지지를 선언했다.

대전경실련 등 17개 단체가 모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1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서발 KTX법인 설립은 철도뿐만 아니라 공공부문 민영화의 시발점"이라며 "철도 공공성을 지키려는 철도 노동자들의 파업에 연대와 지지를 보낸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정부는 철도산업을 외국에 개방하는 WTO조달 협정을 비밀리에 추진했다"며 "정부는 수서발 KTX 법인 설립이 민영화가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이를 믿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철도 노동자들의 파업은 철도라는 공공성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이 같은 노동자들의 요구를 불법으로 매도하고 참가 노동자를 직위 해제하는 등의 행태는 비판 받아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참가자들은 " 공공부문 민영화의 시발점이 될 철도 민영화 강행 추진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대전지역 시민사회단체는 파업 중인 철도 노동자들과 함께 철도 민영화 저지, 공공부문 민영화 철폐를 위해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 오후에는 대전지역 시민단체와 종교계, 정당 등 48개 단체가 참여하는 'KTX 민영화 저지와 철도공공성 강화를 위한 대전시민대책위원회'도 대전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파업 지지와 민영화 반대를 주장할 계획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