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숙명여고 "교무부장 혼자 시험문제 결재 안했다"…감사결과 반박

입력 2018-09-05 14:03 수정 2018-11-13 16:21

"교무실에 홀로 있던 적 없어"…교육청에 재심의 요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교무실에 홀로 있던 적 없어"…교육청에 재심의 요청

숙명여고 "교무부장 혼자 시험문제 결재 안했다"…감사결과 반박

숙명여자고등학교가 시험문제 유출의혹 관련해 서울시교육청 감사결과에 대해 재심의를 요청하기로 했다.

문제유출 의혹 당사자인 전 교무부장 A씨가 교무실에 홀로 있으면서 시험지·정답지를 결재한 적이 없다는 이유에서다.

정재완 숙명여고 교감은 3일 학교에서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A씨가 일하는 교무실은 교사 40여명이 함께 이용한다"면서 "A씨가 단독으로 시험지를 결재·검토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정 교감은 이날 새로 부임했다.

특히 그는 "정기고사 담당교사가 수업으로 자리를 비워야 해 결재판에 시험지를 놓고 가면 A씨가 바로 결재해 교감에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정 교감과 함께 이날 부임한 이혜숙 교장은 "시험 출제 기간은 아주 분주하고 교사들이 (교무실에) 자주 오간다"면서 "문제를 유출했다고 하더라도 결재·검토과정에서 유출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교장은 "비전공자의 경우 50분간 한 과목 시험지를 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시교육청은 숙명여고 학업성적 특별감사 결과 "정기고사 담당교사가 수업 등으로 자리를 비우면 A씨가 단독으로 고사서류를 검토·결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A씨가 시험지를 단독으로 볼 수 있던 시간은 최장 50분으로 추정했다.

학교 측이 일부 감사결과를 반박한 데 대해 교육청 관계자는 "'단독'의 의미는 정기고사 담당교사가 없는 가운데 칸막이로 가려져 다른 사람 시선이 미치지 않는 자리에서 혼자 시험지를 검토·결재했다는 것"이라며 "교무실에 A씨 외에 아무도 없었다는 뜻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혜숙 교장은 A씨의 쌍둥이 딸들 성적이 급상승한 이유도 설명했다.

그는 "자매는 흔히 말하는 '내신스타일'로 상당히 열심히 공부했다"면서 "음악·미술·체육 등 다른 학생들이 등한시하는 과목에서 점수가 높았다"고 밝혔다.

이 교장은 학교 앞에서 문제 유출 의혹에 항의하며 연일 이어지는 '촛불집회'에 대해서는 "학교에 학생들이 있는 만큼 자제해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달 16~22일 숙명여고 학업성적 특별감사를 진행한 뒤 "문제유출 개연성이 있다"는 감사결과를 발표했다. 다만 문제유출 여부를 가려내지는 못해 A씨와 당시 교장·교감, 정기고사 담당교사 등 4명을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경찰은 지난 2일 수사에 착수했다.

교육청은 문제유출 여부와 별도로 A씨가 자녀의 학년 시험지 결재라인에서 빠지지 않은 점을 문제 삼아 A씨와 당시 교장·교감, 정기고사 담당교사 등 4명의 징계를 학교법인에 요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찰, 수능 모의고사일에 '문제유출 의혹' 숙명여고 압수수색 딸들 치를 시험문제 6차례 사전 검토…경찰에 수사 의뢰 교무부장 아빠 둔 '문·이과 1등' 자매…오답까지 같았다 두 딸 나란히 문·이과 1등…교무부장 아빠에 '의혹의 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