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비원에게 "죽은 꽃 살려내라"…아파트 반장의 갑질

입력 2016-08-02 08:49 수정 2016-08-02 1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파트 경비원과 일부 주민들 간에 일어나는 갈등 끊이지가 않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파트 반장인 주민이 경비원에게 죽은 꽃을 살려내라고 했다는 얘기까지 들립니다.

서효정 기자의 보도 보시고, 전문가와 이 끝나지 않는 갈등을 좀 들여다 보겠습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아파트입니다.

주민 신모 씨가 1년 여 전에 아파트 반장으로 뽑혔습니다.

그런데 지난 5월 신씨가 경비원들을 괴롭힌다는 불만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버이날에 죽은 카네이션을 경비원에게 가져와 살려내라고 다그쳤다는 겁니다.

[경비원 A씨 : (꽃을) 들고 와가지고 '살려내' 명령조로. 다른 동에서 버려진 건데, 주워와서…]

다른 경비원은 반장의 차를 세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합니다.

[동료 경비원 B씨 : 보니까 세차가 안 돼 있더라. 그런데 (반장이) '내 차가 더럽네?'라고 얘길 한 거지.]

해당 경비원은 '주차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반장의 지적도 받았습니다.

이후 근무환경이 좋지 않은 외곽 초소로 발령이 났습니다.

이에 대해 반장 신씨는 세차의 경우 자신이 지시한 게 아니고, 경비원들이 봉사 차원에서 닦아주는 것일 뿐이라고 해명습니다.

주차 관리 문제 역시 관리사무소에 불만을 제기하긴 했지만 해당 경비원의 근무지 이동 등을 요청한 적은 없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뇌물에 술접대까지…의원 보좌관 '갑질' 처벌 수위는? [탐사플러스] '갑질'하는 유커들…지자체 상대 '협찬 요구' [단독] 이마트, 하청업체에 '자발적 파견' 서명 강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