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조직적 음란물, 70억 챙겨"…양진호 검찰 송치

입력 2018-11-16 20:28 수정 2018-11-16 23:10

양진호 '음란물 카르텔' 주범 판단
폭행·마약 흡입 등 10개 혐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양진호 '음란물 카르텔' 주범 판단
폭행·마약 흡입 등 10개 혐의

[앵커]

경찰이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수사를 일단락 짓고, 오늘(16일) 사건을 검찰에 넘겼습니다. 경찰은 양 회장이 조직적으로 음란물을 유통시키면서 70억 원을 벌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 중에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보복성 불법 영상물'도 있었습니다.

먼저 공다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모자를 눌러쓴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경찰서에서 나옵니다.

[양진호/한국미래기술 회장 : (현재 심경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

경찰은 양 회장이 웹하드 업체와 영상물을 거르는 필터링 업체, 이를 삭제하는 디지털 장의사 등이 연결된 이른바 '웹하드 카르텔'의 주범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필터링 업체를 소유하면서 음란물이 걸러지지 않도록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것입니다.

또 음란 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우수 회원'으로 선정하고, 수수료를 높여주는 등 유착 관계도 드러났습니다.

양 회장은 이들과 공모해 2013년부터 5년간 5만 2000건에 달하는 불법 음란물을 유통해 70억 원을 벌었습니다.

이 중에는 100여 건의 '보복성 불법 영상물'도 포함됐습니다.

오늘 경찰은 양 회장을 검찰에 넘기면서 음란물 유통을 포함해 폭행, 마약 흡입 등 10개에 이르는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경찰은 양 회장과 함께 음란물 유포를 도운 회사 임직원 19명과 불법 영상물을 올린 61명도 추가로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오은솔)

관련기사

경찰 "양진호, '웹하드 유통 카르텔' 핵심"…검찰 송치 '범죄 종합세트' 양진호 검찰로…웹하드 카르텔 베일 벗어 "양진호, 30억대 비자금 조성…불법 업로드 조직 운영" 양진호, 필리핀서도 '대마초 흡연' 정황…"직원들에 강요도" "2년간 15만원 주고 골프채로 폭행…IT업계 곳곳에 '양진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