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기초연금 선정기준액 ↑…부부 160만원

입력 2015-12-22 21: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기초연금 선정기준액↑…부부 160만원

내년부터는 기초연금 지급 대상자 선정 기준액이 올해보다 7.5% 상향됩니다. 보건복지부는 단독가구의 경우 월 100만원, 부부가구는 160만원 이하의 재산이나 소득이 있을 경우 기초연금 지급 대상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2. "암환자 5년 이상 생존율 70% 수준"

최근 5년간 암환자의 5년 상대 생존율이 70% 수준으로 조사됐습니다. 암 환자 3명 중 2명가량은 5년 이상 생존하는 셈인데요.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암환자의 5년 생존율은 1993년 이후 지속해서 향상됐습니다.

3. 검찰, 가토 전 지국장 사건 항소 포기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됐다가 1심에서 무죄가 선고된 가토 다쓰야 일본 산케이신문 전 서울지국장에 대해 검찰이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기사 내용이 허위였다는 점이 재판 과정에서 명백히 밝혀졌고, 외교부에서 대승적 차원의 선처를 요청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4. 미국, 놀이기구 고장…공포의 3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있는 씨월드에서 스카이 타워가 공중에서 멈추는 바람에 50명이 3시간 동안 기구에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직후 곧바로 응급 브레이크를 걸어 기구가 바닥에 추락하지 않아 사상자는 없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법무부, 검찰 고위직 간부 인사 단행 [뉴스브리핑] "'땅콩회항' 미국 손해배상 소송 각하" [뉴스브리핑] 서해대교, 사고 보름 만에 '통행 재개' [뉴스브리핑] 김무성 "얼굴이 연탄색" 유학생 비하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