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8월 축제 일정, 서울 문화축제 풍성…광복절 기념행사도 진행

입력 2015-08-03 1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8월 축제 일정, 서울 문화축제 풍성…광복절 기념행사도 진행


8월 축제 일정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시는 무더운 여름 도심 속 문화 피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소개했다.

28~29일 서울광장, DDP 일대에서 밤새 열리는 서울문화의 밤은 백중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서울 백중놀이', 음악으로 서울의 밤을 밝히는 '올빼미 잔치' 등이 예정돼 있다.

오는 2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밤 9시까지 서울대공원에선 '야생 숲속으로 떠나는 더위 탈출 여행'을 주제로 별밤 축제가 열린다. 국내외 유명 타악 아티스트 및 시민 아마추어 드러머가 펼치는 '서울드럼페스티벌'은 7~8일 서울광장에서 진행된다. 또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썸머 클래식'과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풀어낸 국악극 '꿈꾸는 세종'이 열린다.

한편, 광복 70주년을 기념한 특별 전시 및 공연도 풍성하다. 북한을 통해 미완의 광복을 다룬 서울시립미술관의 '북한 프로젝트', 뜻깊은 음악선물을 통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광복 70주년 기념음악회' 등이 열린 예정이다.

이 밖에 8월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줄 다양한 문화 행사는 서울문화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중앙포토 DB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제주도 지진 발생 '규모 3.7'…"창문 흔들렸다" 신고도 금나나 "하버드대 영양학과 역학 공부, 그 시작은…" 복면가왕 강균성, 두 키 높인 '바람기억' 폭발적 열창에 소름 '복면가왕' 고추아가씨, 여은-이용신 거론에 시선집중 '쇼미더머니4' 산이, 블랙넛-한해 판정 번복에 "죄송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