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꽈당' 아찔한 순간 딛고…오뚝이들이 쓴 '평창 드라마'

입력 2018-02-15 21: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 며칠 올림픽에선 넘어지는 장면이 유난히 많아 보입니다. 엄청난 속도를 뽐내고 공중에서 서너 바퀴를 도는 묘기를 펼치죠. 그렇다 보니 넘어졌을 때 대처가 중요합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꽈당' 아찔한 순간 딛고…오뚝이들이 쓴 '평창 드라마'

[기자]

평창올림픽에 나선 최고 선수들의 숨기고 싶은 장면들입니다.

균형을 잃고 미끄러지는 실수는 웃어 넘길 수 있지만 넘어지고, 부딪히고, 곤두박질치고… 사고에 가까운 장면은 보기만 해도 아찔합니다.

겨울 스포츠는 대부분 미끄러운 눈과 얼음 위에서 시속 100km를 웃도는 속도를 뽐냅니다.

또 하늘 위를 날아올라 고난도 연기를 펼쳐야 하다 보니 크고 작은 사고가 뒤따릅니다.

잠시라도 방심하면 4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넘어졌다고 그것으로 끝난 것은 아닙니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넘어진 크로스컨트리 스키애슬론의 노르웨이 크뤼게르는 처음엔 꼴찌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따라붙어 마지막엔 1위로 들어왔습니다.

이유빈이 넘어져 반 바퀴 이상 뒤졌던 우리 여자 쇼트트랙 역시 짜릿한 역전극으로 결승에 올라 박수를 받았습니다.

넘어짐이 있기에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섬이 있다는 것, 평창 올림픽은 그런 이야기 때문에 더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여자컬링, 세계최강 캐나다 백기 받아내다…첫 승 스켈레톤 윤성빈, '압도적 1위'…트랙 레코드 찍었다 북한 신문, 태권도 합동공연 보도…"깊은 여운 남겨" 북 응원단, 인제군 농특산물로 만든 설 음식 맛본다 올림픽 '첫 골' 쏜 아이스하키 단일팀…일본에 패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