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회협, '전광훈 비판' 성명…"거짓 선지자의 선전 선동"

입력 2019-06-11 08:57 수정 2019-06-11 13:10

9개 교단 가입한 교회협…성명 발표 이례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개 교단 가입한 교회협…성명 발표 이례적


[앵커]

이 전광훈 목사에 대해 9개 교단이 포함돼있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이례적으로 입장문을 내고 거짓 선지자의 선동이자 반 기독교적 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한국 교회 전체의 대표인 것처럼 정치 도발을 일삼고 있는 것이니, 전 목사의 말을 앞으로 무시해 달라고 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전광훈 목사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입장문은 더 이상 복음을 욕되게 하지 말라는 표현으로 시작했습니다.

더 이상 침묵하면 교회 연합기관으로서 책임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입장문을 낸 이유를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전 목사의 막말에 대해 "권력 정치의 집단적 광기에 몰입된 거짓 선지자의 선전 선동"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전 목사의 주장에 대해 "반기독교적 행위이고, 참담함을 금할 수 없는 스캔들"이라고 했습니다.

또 전 목사가 한기총 회장이지만 "한국 교회 전체 대표인 것처럼 정치 도발을 일삼았다"고도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이상은 전 목사의 비상식적 발언에 관심을 갖지 않고 무시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교회협이 이같이 성명을 낸 것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집니다.

교회협은 한국 개신교 최초로 설립된 연합 기관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와 기독교대한감리회 등 9개 교단이 가입돼 있습니다.

관련기사

전광훈, 오늘은 또…"하야 촉구 회견에 릴레이 단식기도" '전광훈 발언' 비난 쇄도…개신교 내부서도 "사퇴" 요구 전광훈 '대통령 하야' 파문…작년엔 "청와대 진격하자" 민주당 "전광훈 내란 선동적 발언"…한기총 내부서도 비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