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종석 "탁현민, 자유로운 삶 원해…조금 더 있어 달라고 만류"

입력 2018-11-06 15:26

운영위 국정감사 출석해 답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운영위 국정감사 출석해 답변

임종석 "탁현민, 자유로운 삶 원해…조금 더 있어 달라고 만류"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6일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거취와 관련해 "탁 행정관은 조금 더 자유로운 삶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데 조금 더 고생해달라고 만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탁 행정관의 사퇴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임 실장은 "탁 행정관 본인은 할 일을 어지간히 했고, 학교로 돌아가려고 했는데 제가 잡았다"고 설명했다.

임 실장은 지난 7월 사퇴 의사를 밝힌 탁 행정관에게 "가을에 남북정상회담 등 중요한 행사가 많으니, 그때까지만이라도 일을 해달라. 첫눈이 오면 놓아주겠다"며 사퇴를 만류한 바 있다.

임 실장은 '첫눈이 오면 놓아주겠다는 말을 바꾸는 것 아니냐'는 송 의원의 물음에는 "아니다"라며 "적어도 (첫눈이 오는) 이때까지는 있어 달라고 했고, 조금 더 있어 달라고 만류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회 운영위 국감…여야 '임종석 DMZ방문' 공방 임종석, DMZ방문 논란에 "'장관 대동' 표현, 적절한 설명 아냐" 임종석 "일자리 상황 매우 엄중…양과 질 개선 대책에 전력" 탕평채 놓고 협치 탐색한 여야정…웃으면서도 할말 다했다 임종석 비서실장, UAE 칼둔 청장 접견…왕세제 방한 조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