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8-02 08: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당·정, 오늘 부동산 추가 대책 발표

오늘(2일)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종합대책이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이를 논의하기 위한 당정 협의가 시작됐습니다. 강남 4구 등을 투기과열 지구로 지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주택자의 세금 부담을 늘리는 방안 등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이재용 신문…'박근혜 독대' 핵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 법정에서 자신의 뇌물 공여 혐의에 대해 처음으로 직접 입장을 밝힙니다. 특검은 이 부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독대 자리에서 부정한 청탁을 하고 그 대가로 뇌물을 제공했는지 추궁할 예정입니다.

3. 미-중 긴장감…'코리아 패싱' 우려

북한 문제를 놓고 미국과 중국 간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중 간 빅딜설, 북-미 간 대화 가능성도 제기되며 한국이 배제되는 이른바 '코리아 패싱'이 현실화될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4. '부인이 공관병에 갑질' 장군 전역

현역 장군의 부인이 병사들을 노예 부리듯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국방부가 감사에 들어가자 해당 장군은 전역지원서를 제출했고, 국방부는 관련 제도 개선에 대한 검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5. '가습기 살균제 사건' 대법서 판단

옥시 측 관계자에 대해 감형과 무죄가 선고된 '가습기 살균제' 2심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검찰이 대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했습니다. 옥시 측이 피해자 합의에 노력했다는 판결에 대해선 피해자들이 인정할 수 없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6. 전국 폭염 기승…노약자 등 주의

전국 많은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도를 웃돌겠습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