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17 08: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안보리 긴급회의…중·러 주목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이번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북한에 대한 제재 수위가 주목되는 가운데 미국이 중국과 추가 대북제재 결의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2. 다음 달 말에 한·미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 취임 한달여만인 다음달 말 한미 양국이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을 열기로 합의하면서, 북핵과 사드 배치, 한미 FTA 재협상 등을 두고 어떤 얘기가 오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3. 본격 특사 외교…미·일 출국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7일)부터 주요국에 특사를 파견하며 본격적인 정상외교를 시작합니다. 미국과 일본 특사는 오늘 워싱턴과 도쿄로 출국해 북핵과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합의 등을 논의합니다.

4. 국정기획자문위…5년 '밑그림'

정부가 향후 5년간의 국정방향과 목표를 정하는 역할을 할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구성에 들어갔습니다. 또 대통령 직속의 일자리위원회는 우선 과제로 주당 근로시간 줄이기에 나섰습니다.

5. 3층서 '사람뼈 추정' 추가 발견

세월호 선체 3층에서 남성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치아를 통한 1차 현장 감식이 끝났고 확실한 신원을 밝히기 위해 국과수가 DNA 검사에 착수합니다.

6. 초여름 더위…중서부 미세먼지

오늘 전국이 맑은 가운데 서울 낮 기온이 26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더위를 보이겠습니다. 중서부지방에선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