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흥행질주 '암살' 표절 논란…100억대 소송 걸리나?

입력 2015-08-04 09: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화 '암살'이 개봉 11일 만에 700만 관객을 넘어섰습니다. 1000만 관객을 돌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는 가운데 이 영화가 소설을 표절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1933년 임시정부의 친일파 암살 작전을 그린 영화 '암살'. 개봉 11일 만인 지난 1일 관객 수 6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500만 관객을 돌파한 지 이틀 만으로,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입니다.

전지현과 이정재, 하정우 등 충무로에서 잘 나가는 배우들이 총출동했고, 탄탄한 이야기 구조를 갖춘 게 흥행의 요인입니다.

영화가에선 '암살'의 질주가 당분간 계속될 걸로 내다봤습니다.

이런 가운데 소설가 최종림 씨는 이 영화가 자신이 10여 년 전 쓴 소설 '코리안 메모리즈'를 표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최종림/소설가 : 제 소설과 공간이 똑같습니다. 여자 저격수는 제가 만든 가공인물입니다.]

최씨는 감독 등 관계자를 형사고발하고, 100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영화제작사 측은 전혀 근거가 없는 주장이며, 필요한 경우 법적으로 맞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내화외빈' 한국 영화? 3대 영화제서 '실종'된 이유는 5,60대 배우들의 '목숨 건' 액션 연기…나이 잊은 스크린 신선함에 작품성까지…세계 휩쓰는 '멕시코 영화'의 힘 문화계 휩쓰는 '광복 코드'…영화 '암살' 주요 내용은 '암살' 사전예매율만 45.3%…캐스팅·스케일 관심 폭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