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무기한 운항중단" 일본 비행 또 줄여…담배 수입도 뚝

입력 2019-08-20 20:44 수정 2019-08-21 09: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일본 불매 운동의 여파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가 또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오사카로 가는 일부 노선은 아예 무기한 운항이 중단됐습니다. 일본 담배 수입량도 한 달만에 7% 가까이 줄었습니다.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가장 큰 타격을 받은 일본 노선은 오사카행입니다.

대한항공은 부산에서 오사카, 제주에서 나리타와 오사카를 오가는 노선을 무기한 운항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중소도시로 가는 일부 노선은 일단 한시적으로 운항을 중지했습니다.

오키나와나 후쿠오카 같은 유명 관광지행 비행편은 최대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그동안은 큰 비행기를 작은 비행기로 바꾸는 식이었는데 아예 일본 노선 자체를 크게 줄인 것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 : 일본 노선 수요가 지속 감소해서요. 운항 정지 또는 감편 조치를… 동남아·대양주·중국 노선 등에 공급을 늘려 대응에 나설 계획입니다.]

맥주에 이어 일본 담배 수입도 줄었습니다. 

필리핀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수입 담배는 대부분 일본회사인 JTI의 제품입니다.

그런데 불매운동 한 달 만에 필리핀산 담배 수입량이 약 7% 줄어든 것입니다.

JTI코리아 측은 "수입량과 판매량은 별개이고, 불매운동과 직접적인 관계는 없다"고 했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 영상디자인 : 강아람)

관련기사

휴가철 성수기에도…'일본행 비행기' 탑승률 계속 하락 '일본 불매' 한 달 여파…일본행 항공편, 주당 5만석 급감 저가항공 1위 제주항공도 '일본행 비행기' 366편 줄인다 "항공노선 유지해달라" 속 타는 일 지자체…한국 찾아와 당부 '마을버스' 같던 일본행 비행기…노선·좌석 축소 본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