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타다 지지 성명에 7만7천명 동참…"이동권 보장은 국회 의무"

입력 2019-12-17 09:46

타다, 오늘 국회에 전달…드라이버도 1천500명 참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타다, 오늘 국회에 전달…드라이버도 1천500명 참여

타다 지지 성명에 7만7천명 동참…"이동권 보장은 국회 의무"

타다는 이른바 '타다금지법'(여객운수사업법 개정안)을 반대하는 서명운동에 이용자 7만7천여 명과 드라이버 1천500여 명이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타다는 이날 중 서명을 국회에 전달하고, 타다금지법의 철회를 촉구할 계획이다.

타다는 지난 10일 타다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 코너와 타다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 '타다를 응원해주세요'라며 지지서명 운동을 시작했다.

타다는 "15일 자정까지 서명을 모아 300명 국회 의원실에 메일로 전달하겠다"며 타다를 지지하는 고객이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주소, 익명으로 국회에 하고 싶은 말을 적게 했다.

이용자들은 "국민의 다양한 이동권 보장 역시 국회와 정부의 의무 아닌가", "타다 없으면 아이 데리고 외출은 꿈도 못 꾼다",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가 나왔나 싶었는데 그나마 없어지나", "타다금지법 통과되지 않도록 1인 시위라도 할 것"이라는 등의 글을 올리며 타다에 지지를 보냈다.

타다는 드라이버 대상 서명운동에서도 10일 개시 이후 나흘 만에 타다 드라이버의 15%에 달하는 인원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타다를 운영하는 VCNC의 박재욱 대표는 "타다가 지속해서 드라이버와 국민 편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타다 금지법' 철회해달라" 이재웅 대표, 벼랑 끝 호소 불법 콜택시냐, 기사 있는 렌터카냐…타다 법정대결 시작 "혁신적 공유경제" vs "불법 영업"…'타다' 재판 쟁점은? 갈림길 선 타다, 국회선 '금지법' 논의…다른 업체도 촉각 기소 이어 '금지법'도 초읽기…벼랑 끝 몰리는 '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