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정서경 작가 "'나이브스 아웃'은 나를 위한 영화"

입력 2021-01-16 17:19

방송: 1월 17일(일) 오전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월 17일(일) 오전 10시 30분

'방구석1열' 정서경 작가 "'나이브스 아웃'은 나를 위한 영화"

정서경 작가가 추리 영화 '나이브스 아웃' 속 복선을 공개했다.

17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추리소설의 대가 아가사 크리스티의 데뷔 101주년을 맞아 추리 영화 특집으로 진행되며, '나일 살인사건'과 '나이브스 아웃'을 다룬다. 1세대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와 '친절한 금자씨', '아가씨' 등 명품 시나리오를 탄생시킨 정서경 작가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날 정서경 작가는 "아가사 크리스티 작품의 클리셰는 현재 장르 영화 속에 문법이자 언어처럼 스며들어 있다"며 아가사 크리스티 101주년의 의의를 더했다. 이어 변영주 감독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은 사건을 해결하는 캐릭터가 모두 결점을 가지고 있다. 다른 추리 소설의 탐정들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주성철 기자는 '나일 살인사건'과 '나이브스 아웃'의 매치에 대해 "살인 사건의 범인을 추적하는 '후더닛(whodunit)' 장르 영화 중 서로 다른 구성을 비교해볼 수 있는 작품들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정서경 작가는 '나이브스 아웃'에 대해 "소리를 지를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다. 캐릭터를 따라가며 생기는 흥미로운 플롯들이 마치 시나리오 작가를 위한 놀이동산 같더라"며 감탄했다.

한편, 정서경 작가는 '나이브스 아웃'을 두고 "복선이 아닌 장면과 대사를 찾기 힘들 정도"라고 전했다. 정서경 작가가 찾아낸 영화 속 복선은 1월 17일(일) 오전 10시 30분 JTBC '방구석1열' 추리 영화 특집에서 공개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권일용 교수 "'나이브스 아웃' 범인 강호순과 비슷" '방구석1열' 김민재 "사실 잔인한 장면 잘 못 본다" '방구석1열' 신년특집! 배우 김성오X김민재X민진웅 출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