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감독으로 코트 돌아온 현주엽…"우승 한 번 해보고 싶다"

입력 2017-04-25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990년대 '오빠부대'와 함께 대학 농구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주역이지요. '슈퍼파워' 현주엽이 8년 만에 농구 코트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선수로서는 아닙니다.

오광춘 기자입니다.

[기자]

선수가 아닌 감독 현주엽으로 나선 첫 기자회견이었지만 초보 티가 나지 않았습니다.

취임 소감엔 간절함을 담았습니다.

[현주엽/LG 세이커스 감독 : 농구를 쳐다도 안 보겠다는 마음으로 은퇴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농구를 원 없이 하지 못한 것 같아서 (돌아왔습니다.)]

1990년대 대학 시절, 현주엽은 거침없는 드리블과 골밑 싸움으로 '오빠부대'를 몰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졸업 후 프로 생활엔 아쉬움이 남습니다.

2009년 은퇴할 때까지 득점은 5000점을 넘었고, 도움은 2000개 이상, 리바운드도 1600개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우승은 단 한 번도 못해봤습니다.

이제 감독이 된 현주엽의 목표는 우승 한 번 해보는 겁니다.

코치 경험이 없는 게 약점이란 시각도 있지만, 정면돌파하겠다는 각오입니다.

[현주엽/LG 세이커스 감독 : 가장 많이 전화를 한 사람은 서장훈 선수예요. 생각날 때마다 전화해서 첫마디가 '야, 잘할 수 있어.']

이상민, 문경은에 이어 현주엽까지 '오빠부대'를 이끌던 선수들이 이젠 감독으로 만나게 되면서 프로농구는 볼거리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관련기사

양의지, 연패 끊은 '연타석 아치'…휴일 달군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 첫 도입한 프로야구…오심 논란 여전 '마지막 도전' 나선 이승엽…최다 득점 새역사 눈앞 돌아온 이대호, '4할 신화' 도전…타격 6개 부문 1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