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변 절벽에 수놓은 보랏빛 물결…'동강할미꽃 축제'

입력 2015-03-27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강원도 동강 유역에 사진을 즐기는 분들이 한참 몰려든다고 합니다. 이 일대에서만 나는 보랏빛 꽃을 찍기 위해선데요.

유재연 기자가 내일(28일) 날씨까지 함께 전해드립니다.

[기자]

봄기운을 한껏 품은 강원도의 젖줄, 동강 유역에 봄철 특별한 손님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강변 절벽에 수놓인 보랏빛 '동강할미꽃'.

세계적으로도 오직 동강유역에서만 피는 희귀종이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선옥/경기도 고양시 : 기존에 봤던 꽃과는 달리 보랏빛이 나면서 너무 예쁘거든요. 사진기에 담으면서 정말 오기를 너무 잘 했다는 생각이 들고요.]

유난히도 가물었던 초봄, 이번 주말에는 봄꽃잎을 적셔줄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내일 밤 늦게 강원 영서와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비의 양도 적고 일요일 오전 중에 그칠 것으로 전망돼 가뭄 해소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내일 서울 낮 최고기온 영상 15도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이 12에서 22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다음주에는 대체로 구름 많겠고 수요일과 금요일 쯤에는 전국에 또다시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관련기사

덕유산 박쥐 서식 확인, 생김새 보니 "눈이 매우 작고…" 금사빠녀, 꼬돌남, 뇌섹남…국립국어원 선정 새 낱말 "봄이 왔어요!" 부산 해운대서 열린 인도 '홀리 축제' 라이브 공연에 전시회까지…'문화의 옷' 입은 지하철 '대장암 씨앗' 용종 환자 5년새 2배…50~60대 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