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고양 한강변 공원서 지뢰 발견…군 출동해 수거

입력 2020-09-20 2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고양 한강변 공원서 지뢰 발견…군 폭발물처리반 수거

경기도 고양시 한강변 생태공원에서 대인지뢰가 발견돼 군 당국이 조사중입니다. 해당 지뢰는 지난 17일 발견됐으며 군의 폭발물처리반이 출동해 수거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지난달 폭우 때 지뢰가 유실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2. 약 몰래 먹인 뒤 내기 골프…2400만원 가로챈 일당

상대방에게 향정신성 의약품을 탄 차를 먹인 뒤 내기 스크린골프를 쳐 2400만 원을 가로챈 사기범 일당 2명이 1심에서 실형 등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이들의 범행의 동기나 방법이 매우 불량하다고 했습니다.

3. 지각 안 하려 계단 뛰어오르다 사망…"업무상 재해"

지각하지 않기 위해 계단으로 뛰어 올라갔다가 갑자기 쓰러져 숨진 간호조무사에 대해 업무상 재해를 인정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습니다. 재판부는 "내성적인 당사자가 상사의 질책을 우려해 더 빨리 도착하려한 행위가 사망에 영향을 미쳤다"고 봤습니다.

4. "학생들과 똑같이 군사훈련"…벨기에 공주 화제

타이어를 번쩍 들고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합니다. 잔디밭에 누워 윗몸 일으키기를 합니다. 벨기에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18살 엘리자베스 공주가 군사 훈련을 받는 모습입니다. 벨기에 왕실 전통을 따라 왕립육군사관학교에서 1년간 교육을 받고 있는데, 학교 측은 "다른 학생들과 똑같이 공주를 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 벨기에 왕실)

관련기사

수해 복구 들어간 철원…이젠 '미확인 유실 지뢰' 걱정 김포대교 인근서 폭발물 터져 70대 중상…"지뢰·유탄 추정" 삼성중공업 하청노동자 또 숨져…'산재 은폐' 의혹도 '태아산재' 첫 인정 받았지만…달라지지 않은 현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