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특검, '자택 앞 방망이 친박집회' 금지 가처분신청

입력 2017-03-03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순실 국정개입 사건의 수사를 지휘한 박영수 특검 역시 친박단체로부터 연일 신변 위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지난달 수사에 들어간 경찰은 여전히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박 특검은 자택 앞 집회를 금지해 달라고 법원에 요청했습니다.

강버들 기자입니다.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 사진에 불을 지르고, 방망이를 휘두르며 욕설까지 섞인 거친 발언을 쏟아냅니다.

박 특검 자택 근처에서 열린 친박 단체 집회 모습입니다.

[장기정/자유청년연합 대표 : 끝까지 응징합니다. 저는 이런 X같은 놈하고는 단 한시도 같이 살 수 없습니다. 계속 살고 싶다면 북한으로 올라가 살란 말이야!]

과격한 집회가 이어지자 박 특검은 지난달 27일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 등 4명을 상대로 집회와 시위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이들이 집회에서 '해악을 끼치겠다고 고지를 하고 허위사실도 유포했다'는 겁니다.

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특검은 '부인이 집 앞 집회 때문에 병원 신세를 졌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 특검은 2015년 변호사 시절 사건 관계자에게 '흉기 테러'를 당했습니다.

최근 상황이 더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집회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검 수사팀을 향한 친박단체의 위협이 커지면서 박 특검과 특검보 4명, 윤석열 수사팀장은 지난달 25일부터 경찰의 근접경호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헌재·특검 향해 "안위 보장 못한다"…노골적 테러 위협 모바일 메신저 타고 '위협 발언' 확대…"테러 조장 우려" '위협 발언'에도 신중한 경찰…법조계선 "협박죄 성립" 헌재·특검 대놓고 겨냥…도 넘은 협박에도 경찰은 '뒷짐'? 이정미 재판관 주소공개까지…도 넘은 사법기관 위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