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트렁크 살인사건' 용의자 김일곤 공개수배

입력 2015-09-14 15:42 수정 2015-09-14 15: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차된 차량 트렁크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 살인 사건 용의자가 공개 수배됐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김일곤(48)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공개 수배한다고 14일 밝혔다.

김씨는 주모(35·여)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트렁크에 실은 채 다니다가 지난 11일 오후 2시39분께 성동구의 한 빌라 주차장에서 차량을 불태운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167㎝의 마른 체격으로 범행 당시 검은색 정장 상, 하의를 착용하고 검은색 가방을 휴대했다. 범행 후에는 검은색 티셔츠로 갈아입은 뒤 어두운색 백팩을 메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특수절도 등 전과 20범 이상이다. 해당 차량이 발견된 현장 폐쇄회로(CC)TV에 등장해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됐다. 경찰은 차량에서 A씨의 지문도 확보했다.

경찰은 김씨가 지난 9일 오후 2시께 충남 아산시 소재 대형마트 지하주차장에서 강도 목적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1일 오후 2시36분께 주씨의 시신이 서울 성동구의 한 빌라 주차장에 세워져 있던 차량 트렁크에서 불에 탄 채 발견되자 수사에 나섰다.

발견 당시 시신은 차량 트렁크에 종이상자로 덮여 있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을 의뢰했고 목 부위 상처가 사인으로 보인다는 답을 받았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