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30 07:54 수정 2017-05-30 1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양해 당부…'이낙연 인준' 숨통

이낙연 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안 처리를 놓고 여야의 대치가 이어지던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양해를 바란다는 입장을 내면서, 총리 인준안은 통과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하지만 향후 장관 인선에 대한 야당의 검증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 박 전 대통령 오늘 4번째 공판

박근혜 전 대통령의 네 번째 정식 재판이 오늘(30일) 열립니다. 어제 재판에는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증인으로 나와 박 전 대통령의 삼성그룹 합병이 올바른 정책 판단이었다는 발언은 위험한 발상이라고 증언했습니다.

3. 정유라 내일 입국…즉시 압송

덴마크에 구금 중인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가 오늘 덴마크를 떠나 내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입국합니다. 정 씨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체포된 뒤 서울중앙지검으로 압송돼 검찰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4. 북 잇단 미사일 도발…배경은?

북한이 어제 스커드 계열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세 번째 미사일 발사인데 계속되는 북한의 군사 도발 배경을 잠시 뒤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5. 모레부터 4개강 6개 보 개방

정부가 다음달 1일부터 4대강 6개의 보를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농민들은 가뭄으로 물이 부족하다며 반대하고 있고, 환경 단체는 방류량이 적어 수질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6. 여름 더위 계속…미세먼지 주의

전남과 영남 일부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도 전국 곳곳에서 한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단계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