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 우한에 병상 1천개짜리 임시병원…열흘 만에 완공

입력 2020-02-02 20:22 수정 2020-02-02 2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입국 금지 대상이 된 후베이성은 밀려드는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임시병원을 짓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진원지인 우한에는 열흘 만에 병상 천 개짜리 임시병원이 세워졌는데요. 내일(3일)부터 바로 환자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한길 기자입니다.

[기자]

3만 4000㎡, 축구장 약 5개 넓이의 대지 위에 크레인과 같은 중장비들 수십 대가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작업은 밤에도 쉬지 않고 계속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걷잡을 수 없이 번지자 우한에선 지난달 23일부터 임시병원 2곳을 짓는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포크레인과 덤프트럭 수백 대가 동원돼 땅을 평평하게 다졌습니다.

이어서 콘크리트를 붓고 방수포 등을 바닥에 깔았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조립식 건물로 병원을 짓는 겁니다.

노동자들은 교대로 일하며 24시간 내내 공사를 이어갔습니다.

[임시병원 건설 노동자 : 처음엔 사람이 없어서 12시간씩 2교대 근무를 했습니다. 지금은 중국 전역에서 우리를 도우러 온 사람들이 많아서 3교대로 일하고 있습니다.]

1000여 개의 병상을 갖춘 병원 한 곳은 열흘 만에 완공돼 오늘 저녁부터 문을 열고,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들을 치료하게 됩니다.

규모가 더 큰 두 번째 병원은 수요일에 완성될 예정입니다.

중국은 지난 2003년 사스 때도 베이징 근처에 임시병원을 지어 운영했습니다.

당시 전체 사스 환자의 15% 정도가 이 임시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우한 공산당 서기 "초기 대처 늦어…양심의 가책 느껴" 중국 '초비상'…확진자 1만명 육박, 하루 새 43명 숨져 확산속도, 사스 넘어서…우한 주변 도시는 '제2의 우한' 삭발한 간호사, 돌아온 노의사…전염병과 '목숨 건 사투' 중국 '바이러스 계엄령'…유령도시 된 우한, 곳곳 군병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