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진석 "우병우 사퇴하고 최순실 송환해야"

입력 2016-10-26 15: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진석 "우병우 사퇴하고 최순실 송환해야"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6일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해 "총선 패배 때보다 더 큰 쓰나미가 우리 앞에 몰려왔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총선 패배 태풍 속에서 참 많은 것을 잃었고, 참 막막했던 그런 기분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우리 당은 영문도 모른채 아픈 돌팔매를 정면으로 맞았다"며 "하지만 이제부터는 우리 당 어깨에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냉정하고, 냉철하게 헤쳐나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최순실의 국정 농단 실체를 파악하고 관련자들을 전원 의법 조치하기 위한 그 어떠한 수단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순실을 반드시 국내로 송환해 국민이 보는 앞에서 검찰의 포토라인에 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청와대는 즉각 사정당국에 최순실과 그 일가의 국내 송환을 지시해주길 바란다"며 "국민은 우병우 수석이 지휘하는 검찰 수사를 신뢰하지 않을 것이다. 우병우 수석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 "청와대 인적 쇄신 요구"…야당 "특검 도입해야" '최순실 국정 개입' 정황에 들끓는 민심…외신도 주목 최순실이 받은 'MB 독대 시나리오'…대북 기밀도 포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