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연경, 복근 찢어져 '진통제 투혼'…'올림픽 티켓'에 눈물

입력 2020-01-13 21:57 수정 2020-01-13 22: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연경, 복근 찢어져 '진통제 투혼'…'올림픽 티켓'에 눈물

[김연경/배구 국가대표 : 동료들에게 정말 미안했습니다. 오늘 이겨서 정말 행복합니다.]

[앵커]

여자 배구의 도쿄 올림픽 출전 길이 열린 날 김연경 선수는 복부 근육이 찢어진 부상을 안고 복대를 감고 뛰었습니다. 그럼에도 "행복하다"는 말 앞에 "미안하다"는 말을 먼저 했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한국 3:0 태국|도쿄올림픽 예선 >

태국은 김연경에 두 번 속았습니다.

복부 근육이 찢어져 경기에 뛸 수 있을까 싶었는데 코트에 선 것도 모자라 스파이크는 물론이고 몸을 던지는 수비까지 모든 것을 해냈습니다.

김연경은 공격이 좋을 땐 공을 올려준 동료를 칭찬하고 수비가 흔들릴 땐 박수를 치며 북돋았습니다.

부상 부위에 복대를 했고, 진통제까지 먹고 뛴 경기였습니다.

1세트 첫 득점부터 올림픽 예선대회 우승을 결정짓는 마지막 득점까지 모두 김연경의 손에서 나왔습니다.

그만큼 올림픽이 간절했습니다.

[김연경/배구 국가대표 : 애들이 밥상 차려 놓은 것 숟가락만 얹은 느낌인데 선수들한테 너무 고맙고…]

부상의 아픔까지 참고 뛰었던 이 경기가 끝나자 코트는 눈물로 젖었습니다.

대표팀을 이끈 이탈리아 라바리니 감독은 "배구 인생 최고의 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난히 다친 선수가 많았던 이번 대회를 되돌아보며 이재영도 울컥했습니다.

[이재영/배구 국가대표 : 잠깐만요. 왜 눈물 나. 왜 울려?]

서른 두살의 김연경은 3번째 올림픽에 초대받았습니다.

이번이 사실상 마지막 올림픽입니다.

김연경은 "도쿄 올림픽은 벌써부터 좋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한국 여자배구, 태국 완파…3회 연속 올림픽 간다 김연경 부상 이탈에도…여자배구, 대만 꺾고 결승 진출 한국 여자배구, 카자흐스탄 잡고 조 1위…대만과 준결승 한국 여자배구, 이란 꺾고 2연승…준결승 진출 확정 한국 남자배구, 호주에 석패…올림픽 본선행 '빨간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