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스토리] '세월호 선수냐' 비난에…팽목항에서 전한 진심

입력 2018-03-02 11:19 수정 2018-03-02 11:20

노란 리본 단 김아랑 선수에 쏟아진 비난
세월호 유가족 "고맙다" 김 선수 "위로 받아"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노란 리본 단 김아랑 선수에 쏟아진 비난
세월호 유가족 "고맙다" 김 선수 "위로 받아"
라이브, 스토리,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지난 17일 쇼트트랙 여자 1500m 결승에 나선 김아랑 선수는 예상치 못한 비난에 당황했습니다.

헬맷에 붙인 '노란 리본'을 본 일부 네티즌은 '올림픽의 정치적 중립 정신을 위반했다' '세월호 선수냐' '박근혜 정권에 책임을 묻자는 거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결국 김 선수는 노란 리본을 지웠습니다.

상황을 지켜본 세월호 유가족들은 마음이 아팠습니다. 자신들 때문에 김 선수가 욕을 먹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세상에 없는 자식을 기억하려는 김 선수가 정말 고마웠습니다.

이런 마음을 김 선수에게 전한 건 쇼트트랙 계민정 선수의 아버지 계흥협 씨입니다. 딸의 성적 부진에 쓰린 마음을 팽목항 식당에서 봉사하며 달래게 됐다는 계 씨는 김 선수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엄마 아빠들이 많이 고마워한다'고… 노란 리본 논란에 마음 고생을 한 김 선수는 이 연락을 받고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간혹 진심을 왜곡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래도 진심은 통합니다.

(제작 : 이재연)

※김아랑 선수와 세월호 유가족, 계흥협 씨가 나눈 마음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관련기사

'팽목항에서 전해온 위로' 김아랑에 전한 주인공은… 낙담 대신 동료에 따뜻한 축하…'아름다운 4위' 김아랑 남북 함께 뛰고, 함께 응원…'평화의 가치' 전한 올림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