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건희, 대국민 사과…"두렵고 송구한 마음으로 이 자리 섰다"

입력 2021-12-26 15:08 수정 2021-12-26 15:56

"잘 보이려고 경력 부풀린 사실 있어…부디 용서해달라"
"저 때문에 남편 비난받아…남편 답게 평가받도록 하고 싶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잘 보이려고 경력 부풀린 사실 있어…부디 용서해달라"
"저 때문에 남편 비난받아…남편 답게 평가받도록 하고 싶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허위 경력 논란에 대해 "모든 것이 잘못이고 불찰"이라며 사과했습니다.

오늘(26일) 김씨는 국민의힘 중앙당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과 학업을 함께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사실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디 용서해달라"고 했습니다.

두렵고 송구한 마음으로 기자회견을 열었다는 김씨는 "남편이 저 때문에 지금 너무 어려운 입장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 때문에 남편이 비난받는 현실을 두고 가슴이 무너진다. 국민을 향한 남편의 뜻에 제가 얼룩이 될까 늘 조마조마하다"며 "제가 없어져 남편이 남편 답게 평가받을 수 있다면 차라리 그렇게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씨는 "과거의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어긋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겠다"며 "앞으로 남은 선거 기간 동안 조용히 반성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전했습니다.

또 "남편이 대통령이 되는 경우에라도 아내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며 "부디 노여움을 거두시고 잘못한 저 김건희에게 욕하시더라도 그동안 어렵고 힘든 길 걸어온 남편에 대한 마음은 거두지 마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