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2-08 20:12 수정 2019-12-09 0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중대한 시험"…'ICBM 엔진' 관측 

북한이 "어제(7일) 오후 서해 위성 발사장에서 대단히 중요한 시험을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을 압박하기 위해 대륙간 탄도 미사일과 관련된 시험을 진행했을 거란 관측이 나옵니다.

2. 북 대사 "비핵화, 테이블서 내려져"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핵 협상을 대통령 선거에 이용하려 한다며 비핵화 문제는 이미 협상 테이블에서 내려졌다고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적대적으로 행동한다면 놀라게 될 것"이라며, 대선을 앞두고 북한이 도발할 가능성에 대해 경고 목소리를 냈습니다.

3. "내일 예산안 처리"…'패트' 막판 조율

한국당을 뺀 여야가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예정대로 내일 오후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선거법과 공수처 법안 합의엔 실패해서 내일 본회의 전까지 막판 조율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4. 서울·수도권 집값 '6년째 상승' 눈앞

정부가 대대적으로 부동산 투기 단속을 하고 규제도 내놓고 있지만 서울 집값 오름세는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값은 올해 6년 연속 오르면서 최장기 상승 기록을 쓸 것으로 보입니다.

5. 숨죽인 12초 '70m 질주'…손흥민 환상골  

오늘 새벽 손흥민이 12초 동안 70미터를 질주하며 터뜨린 골이 세계를 홀렸습니다. 해외에서도 하루종일 "역대 최고 골"이라는 찬사가 이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