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오늘 밤 김여정과 북 예술단 공연 관람

입력 2018-02-11 15:35

공연 직후 출연진 격려·북 대표단 환송…북 대표단 오늘 귀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연 직후 출연진 격려·북 대표단 환송…북 대표단 오늘 귀환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11일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대표단과 삼지연 관현악단의 공연을 함께 관람한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전날 강릉에서 첫 공연을 했던 삼지연 관현악단은 이날 오후 7시부터 1시간 40분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마지막 공연을 하고 북한으로 돌아간다.

이날 공연에는 김 특사를 비롯해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최휘 국가체육지도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도 참석한다.

국회의장단과 각 당 대표·원내대표, 서울시장, 주한외교관단, 국제기구대표, 통일관련단체, 경제계, 문화예술인 등 각계인사와 사회적 약자와 공모로 선발된 일반 관객을 포함해 모두 1천550여명이 이날 공연을 관람한다.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정의용 안보실장 등 3실장을 비롯해 주요 수석들과 대변인이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공연 시작 전 김 특사 등 북한 대표단, 국내 주요 인사들과 인사를 나눈다. 공연이 끝나면 출연진을 격려하고 북측 인사를 환송할 예정이다.

이로써 문 대통령은 지난 9일 평창올림픽 사전 리셉션 현장에서 김 상임위원장과 처음 만난 이후 사흘간 북한 대표단과 5차례 만나게 됐다.

문 대통령은 9일 리셉션에 이어 개회식이 열렸던 평창올림픽플라자에서 김 특사를 처음 만나 인사했고, 여기에는 김 상임위원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전날에는 김 특사와 김 상임위원장을 포함한 대표단을 청와대에서 접견하고 오찬을 같이했다. 이 자리에서 김 특사는 김정은 위원장의 특사임을 밝히고 문 대통령에게 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하면서 이른 시일 내 방북을 희망한다는 김 위원장의 초청 의사를 구두로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같은 날 저녁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의 예선 첫 경기를 김 특사 및 김 상임위원장과 함께 관람하며 공동응원했다.

사흘간 김 특사와는 4차례, 김 상임위원장과는 5차례 만나는 셈이다.

김 특사 등 북한 대표단은 이날 공연 관람을 끝으로 2박 3일간의 방남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 전용기 편으로 북한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펜스, 대북압박 철통 공조 강조…"압박 계속할 자신있다" 백악관, 문 대통령 평양 초청에 "한국 측과 긴밀한 연락중" 외신, 문 대통령 방북 초청에 "긴장완화 기대되나 미 반대 예상" 김여정, 청와대 방명록에 "평양과 서울이 더 가까워지길" 남북만남 '화기애애'…김여정 "오징어·낙지부터 통일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