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인구학자가 알려주는 Z세대 구분법은?

입력 2020-10-12 10:59

방송: 10월 12일(월) 오후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10월 12일(월) 오후 6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인구학자가 알려주는 Z세대 구분법은?

인구 전문가 조영태 교수가 흥미로운 '세대 구분법'을 소개한다.

12일(월)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가 '인구가 미래를 결정한다'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미래를 예측하는 인구학자인 조영태 교수의 입을 통해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구감소 현상의 진짜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골든차일드의 멤버 이장준이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조영태 교수는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유일한 합계출산율 0명대의 인구 위기를 맞고 있다. 그럼에도 미래에는 희망이 남아있다"라고 전했다. 조영태 교수가 제시하는 2020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인구 현상은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또한 조영태 교수는 '세대'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며 베이비붐, X와 밀레니엄 세대의 뒤를 잇는 Z세대를 화두에 올렸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세대를 구분지을 수 있을까. 조영태 교수는 외국인을 만났을 때의 반응으로 알아보는 '세대 구분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학생 중 유일한 Z세대인 97년생 골든차일드 장준의 대답에 모두의 관심이 쏠렸다.

소멸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Z세대가 만들어 갈 대한민국 미래의 긍정적 시그널은 10월 12일(월)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를 통해 공개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골든차일드 이장준이 전하는 2070 미래 뉴스 '차이나는 클라스' 편성 변경…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차이나는 클라스' 핵 전쟁에서 인류 구한 숨은 영웅 이야기
광고

JTBC 핫클릭